
우리 아이 진로와 진학! 고려대 융합에너지공학, 서울과기대 미래에너지 융합학과, 한국전력공사의 한국에너지공과대학 등을 평범엄마가 소개드립니다.
작성일 : 2021-12-22 12:10:50
조회 : 4591
작성자 : 에듀팡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기존에도 빠르게 성장하던 미래에너지 관련 산업의 성장속도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돼요. 그리고 산업의 성장과 함께 미래에너지 관련 학과들이 주목받고 신설되고 있죠.

2021학년도에 고려대학교가 융합에너지공학과를 신설했고, 조선대학교가 첨단에너지공학과를 신설했어요. 이어서 2022학년도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미래에너지융합학과를 신설할 거라고 발표했죠.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GS파워 및 한화에너지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인턴십, 산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고요.

그리고 에너지 관련 학과를 신설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미래에너지 산업을 위해 새롭게 개설하는 학교까지 있어요. 어쩌면 어머님들께 가장 친숙한 기업일 수도 있는 ‘한국전력’이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를 설립해, 2022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첫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해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 대해서 조금 자세히 알아볼까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연구에 특화된 대학교로, 한국전력이 설립했다는 점에서 한전공대로도 불리고 있어요. 단일 학부 체제로, 탄소중립 실현과 관련 있는 5개 연구 분야 ‘에너지AI, 에너지신소재, 차세대그리드, 수소에너지, 환경·기후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한다고 해요.


이런 미래에너지 관련 학과를 졸업할 경우, 전공학생은 미래에너지 및 에너지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요.